제주항공 주가분석, 엔저효과와 턴어라운드 기대감.

명하!! 안녕하세요. 국내주식분석시간 매주 평일 07시 입니다!!

① 기업개요(2023.3Q까지 누적 기준) 전 사업부문 매출액: 1조 2400억 원 항공수송여객(국제선) 0조 9700억 원 항공수송여객(국내선) 0조 2200억 항공화물(국제선) 0조 190억 원 호텔사업: 0.01조원 : 여객(국제선, 국내선) 매출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함. (호텔, 화물만 포함) ② 차트분석 ⑴ 월급입니다. 나는 추세매매 스타일이기 때문에 최저가에 매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평가된 주식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현재 바닥을 형성하고 있는 차트로 보입니다. (엔저하로 인한 성분도 있으니 성장스토리도 있음) ⑵ 이곳이 주봉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투자 스타일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나는 추세가 뚜렷할 때 매수를 고려하는 경향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17,000원 ​​이상 돌파해야 매수를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최근 엔저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 주간 최고가는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엔화로 인해 일본 여행을 위한 LCC 저비용항공사 수요 증가 예상) 차트로는 완벽한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진입 전 손절매 지점을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③ 재무제표 제주항공 시가총액 : (9,201억 원) (19.11.23 기준) ⑴ 연간 재무제표 (요약입니다!!) : 흑자전환했다는 것은 회사의 체질 자체가 옳다는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Improveing!!: 부채비율 역시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⑵ 분기재무제표 : 턴어라운드주로 보인다. (물론 판단은 투자자 각자의 몫이다): 주가가 점차 상승해(급등하지 않고) 차트를 완성하면 주중 최고가 17,000원, 월 최고가 20,000원에 도달하게 된다. 상당한 거래량으로 원화 돌파한다면 매수를 고려해보겠습니다. ④ 기업 세부분석 ※ 아래 IR자료는 2023년 3분기 실적입니다. (IR자료는 별도재무제표 기준) ⑴ IR자료 관련 유의사항 본 IR자료는 2023년 11월 23일에 업로드된 자료입니다. ⑵ 2023년 3분기 경영실적을 한눈에(별도재무제표 기준) : ‘23.3Q YoY 기준으로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지표가 상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승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64.1% 증가했다는 점이다. ⑶ 2023년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 항공기 가동률 항공기 가동률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구성 : 여객 매출액 약 3,964억 원(90.8%) ’22년 4분기 이후 평균 10시간 이상 항공기 운항시간 유지, 4분기 연속 흑자 달성 ★★★ ⑷ ’23년 3분기 지역별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국제선 매출 비중은 전체 여객 매출 82.6% 일본 및 동남아 매출은 전체 여객 매출의 약 65.3% 차지 직접적인 수혜자? ⑸ 주요뉴스 출처 : 네이버 뉴스 검색 : LCC는 저가항공의 약자입니다. : 인근 지역으로의 여행이 늘어나면서 저가항공사에게는 좋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뉴스 검색 : 직구로 전환하면 연료비, 렌탈비, 장비 유지비 등이 절감돼 연간 운영비가 기존 대비 약 12%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 임대전략을 직접구매로 전환 출처 : 네이버 뉴스 검색 : 항공사의 주요 운영비용 중 하나인 항공기 연료비가 하락하면서 수혜산업으로 떠올랐다. (항공권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유치가 더 쉽습니다.) 유가 하락은 경제가 침체에 빠졌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부정적으로 볼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 (항상 투자를 단순하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⑹ 최대주주 제주항공 최대주주 AK홀딩스(주) 특수관계자 포함 지분 51.40% ⑤ 명토르 한줄 리뷰 및 요약표 명토르 한줄 리뷰라는 자료가 있습니다 저엔 턴어라운드 기대감은 위험하다 변수에 대한 일선 검토 24년간의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 명토르 투자의견 (매수 고려) (유형 추가) (중립) (매도 추천) 투자 결정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