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누구나 만들어서 홍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안과 마케팅 대행사 낭만닥터입니다. 대부분 병원 원장님들은 블로그가 중요하다는 데 동의합니다. 300여 개 병원을 컨설팅하고 마케팅을 하면서 깨달은 것은 블로그의 효과가 기대만큼 효과적이지 못하고, 그로 인한 손실이 수천만 원을 쉽게 넘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입니다. 블로그의 효과를 누리지 못하는 병원 원장님 오늘은 병원 블로그 마케팅이 실패하는 세 가지 이유를 살펴보고, 반대로 매출 효과를 누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과 마케팅과 블로그가 효과가 없는 세 가지 이유 첫째, 콘텐츠에 한계가 있습니다. 보통 광고는 카드뉴스 형태로 게재해 병원의 강점과 병원 원장님의 진료 실력만을 강조합니다. 카드뉴스 형태의 광고 외에도 고객 방문을 늘린다는 명분으로 정보 중심의 기사를 채우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한 광고나 정보성 기사만으로는 신규 환자를 유치하기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병원 광고가 그런 면에서 비슷해서 고객이 그 병원에 가는 것과 차이를 느낄 수 없기 때문이다.둘째, 설득 구조가 없는 블로그가 있다.왜 우리는 책이나 기사를 읽을 때 서론, 본문, 결론이 있을까?이런 3단계 구조를 통해 독자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글쓴이는 설득할 수 있다.마찬가지로 블로그도 이런 설득 구조가 있어야 하지만 구성이 실패한 사례가 이미 많이 있었다.기사는 기본적인 디자인조차 없기 때문에 당연히 신뢰할 수 없고 유입과 판매로 이어지지 않는다.셋째, 스토리가 없는 광고 기사가 있다.스토리는 설득의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할 수 있다.7문장 공식으로 전 세계 3,000개 기업을 구한 도날드 밀러는 “스토리는 음악과 같다. 좋은 스토리는 소음을 음악으로 바꾼다”고 말했다.도날드 밀러하루에 300~3,000개의 광고 메시지에 노출되는 고객은 광고라는 단어를 건너뛰거나 지나칠 것이다. 게다가 구매의 가치조차 느끼지 못합니다. 위의 세 가지가 아무리 노력해도 블로그 게시물이 효과가 없는 주된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을 사용하여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안과 마케팅에서 이 세 가지에 집중한다면 블로그로도 큰돈을 벌 수 있습니다. 먼저 치료 정보와 함께 생각을 공유하세요. 예를 들어, 허리 통증을 앓고 있는 환자 A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허리 통증의 원인과 허리 통증의 치료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런 다음 증상이 심하면 정형외과 병원을 방문합니다. 즉, 여기서 두 가지 니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병원(원장)에 가고 싶은 욕구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니즈를 바탕으로 치료 정보에 원장의 생각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이해하지만 원장에게 생각을 공개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약간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깐 생각해 보세요. 모든 정보를 확인한 환자가 가장 궁금해할 마지막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내 몸을 직접 치료해 줄 의료진, 즉 원장입니다. 그래서 원장 본인이 직접 치료 과정과 요점을 이야기하면 훨씬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환자에 대한 원장만의 생각과 진심을 전달하면 더 좋을 것입니다. 원장의 철학이 담긴 스토리로 새로운 환자 유입을 유도하는 리뷰와 게시물 둘째, 전환율을 높이는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세요. 블로그 게시물은 고객을 유치하고 전환하도록 구성해야 하며, 오늘날 안과 마케팅에서 설득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구조는 프레임워크입니다. Romantic Doctor가 제안하는 블로그 프레임워크는 후크, 스토리, 제안의 세 가지 부분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Romantic Doctor는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기사를 게시합니다. 프레임워크는 후크 제목으로 사람들이 기사를 클릭하게 하고, 스토리로 가치와 신뢰를 높이고, 거부할 수 없는 제안으로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마케팅 구조입니다. 셋째, 숫자형 스토리를 활용하세요. 전문성은 의학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이며, 권위, 검증, 가시적인 증거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특히 임상 기술이나 연구가 다른 병원보다 우수하다면 이러한 합리적 호소가 더 효과적입니다. 얼마나 잘 치료하고 연구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A: 우리는 환자를 꼼꼼하고 정확하게 치료합니다. B: 우리는 소아과 치료에만 25년을 보냈습니다. A와 B 중 어느 기사가 더 인상적일까요? B가 될 것입니다. 이것이 숫자의 힘입니다. Romantic Doctor에서 발표한 원고의 일부 그러나 단순히 숫자를 밝히는 것보다 고민, 노력, 도전의 과정을 포함하여 이야기에 많은 열정을 쏟아야 했던 이유를 표현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승리 전략보다는 가치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가 안과 마케팅에 실패할 수밖에 없는 이유와 반대로 블로그로 판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개인 진료의 사업 환경이 개선되기를 기대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의료기관의 양극화는 경영난 심화와 낮은 진료비로 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의료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립심을 기르는 수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것입니다. 경쟁병원과의 승부에만 집중하기보다는 환자의 삶에 어떤 가치를 주어야 사랑받는 병원을 만들 수 있을지 먼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여기서 안과마케팅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무료상담 신청하기 낭만닥터 마케팅 상담 신청하기(무료)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상담을 신청해 주세요. 1. 낭만닥터는 지역당 1건만 접수합니다. 원장님의 … blog.naver.com 병원마케팅 1위 기업이 되는 비결 병원마케팅 1위 기업이 되는 비결